공부 어디까지 알고 있니?

하남 소방필증 완비공사 소방설비 업체 시공 후기. 본문

소방시설공사

하남 소방필증 완비공사 소방설비 업체 시공 후기.

홍밥[HONGBOB] 2024. 7. 19. 16:37

오늘 소방설비 공사 후기 사례는 기존 주택을 개조하여 카페로 사용하게 되면서 다중이용업소에 해당되어 소방필증, 소방완비증명서를 위한 완비공사를 진행한 후기입니다.

소방완비란?

다중이용업소, 노유자시설에 해당하는 곳이라면 소방안전시설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흔히 말하는 소방필증 이것이 있어야 영업허가가 나오기 때문에 다중이용업소에 해당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다중이용업소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소방시설 공사를 필요로 하는 경우라면 견적 문의 시 꼭 소방면허 혹은 경험이 많은 업체를 통해서 문의하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오래된 주택으로 아무런 소방 안전시설이 없던 경우라 각층 발신기와  P형 화재수신기, 지하층에 간이스프링클러 팩케이지 설치 작업까지 많은 소방설비들을 처음부터 재설치한 시공 사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간이스프링클러 배관부터 처음부터 재단하여 모두 설치하였고 설치기준에 맞게 조기반응형 헤드 천장에서 10cm 이내에 설치하였습니다. 

간이스프링클러 팩케이지는 일반 스프링클러 설비와 다르게 1톤의 물탱크에 모터 구동부를 결합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건물의 면적과 층수, 용도에 따라서 설치대상이 달라지기도 하니 하남 지역 소방필증 완비공사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은 공사비용 견적을 문의하실 때 현재 다중이용업소를 준비하고 있는 건물의 층수와 면적, 준비하고 계신 업종 및 도면까지 첨부해서 보내주시면 대략적인 견적을 안내해 드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말 그대도 간이 스프링클러 설비는 최소한의 장비로 수조, 소방펌프 역할을 하는 스프링클러 설비입니다. 그 외에 연결되는 배관의 크기와 스프링클러 헤드 설치개수는 다르지만 배관을 설치하는 작업은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동파 방지를 위한 보온재 작업까지 마무리하였습니다.

다중이용업소에 필요한 소방설비

대표적으로 소화설비, 경보설비, 피난설비 등이 있습니다. 피난구 등 사항이 있지만 소방시설 업체에서 진행하는 대표적인 공사로는 위 3가지가 있겠는데요. 오늘은 자동화재탐지 설비 대상까진 아닌 건물이라 비상경보 설비인 발신기 + 수신기 설치작업 후 후기입니다. 소화설비는 간이스프링클러 + 소화기, 피난설비는 피난구유도등 설치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아예 없던 소방안전시설로 선로 포설부터 각 소방설비들 회로 결선작업까지 진행된 현장입니다. 발신기, 수신기 또한 설치기준이 있고 서로 연동되어 작동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작업 완료 후 정상 작동하는지 테스트까지 마무리하였습니다.

소방필증 공사는

소방필증 발급을 위해서는 소방도면 설계 작성 후 착공신고를 하고 설치한 후에 관할 소방서에서 소방관이 현장에 방문하여 화재안전기준에 적합하다고 판단되며 소방완비증명서를 발급하게 됩니다.

즉, 각 소방설비들은 필수로 설치되어야 하는 장소에 설치해야 합니다. 따라서 완비증명서 준비를 한다면 소방공사업체와 인테리어 공사업체가 함께 조율해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간혹 소방공사를 인지하지 못한 채로 인테리어 공사를 끝낸 이후에 찾아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설치기준에 따라서 인테리어를 들어내는 경우, 생각지 못한 위치에 갑자기 소방설비가 설치되어 미관을 망친다고 이야기 주시는 경우 등 다양한 후기들이 있으니, 다중이용업소 대상의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구리, 하남, 남양주 소방설비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문 소방시설 공사업 면허를 갖추고 있는 소방설비업체입니다. 소방필증, 소방완비증명서 완비공사는 물론이고 건물 소방점검 이후 지적내역 이행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많은 현장 경험과 후기를 가지고 있는 업체입니다.

단순 유도등, 감지기 설치작업으로 견적을 문의하신다면 예상하신 견적보다 크게 차이가 나실 겁니다. 다만 회로 단선 및 소방펌프, 스프링클러 설비 등 복잡한 설비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이는 꼭 경험과 자격을 갖춘 소방면허를 가진 업체를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Comments